본문 바로가기
충분히 아름다워/조금 멀어도

[순천 여행/ 순천만습지/ 순천 가볼만한 곳] 9월의 갈대밭도 충분히 아름다워.

by 슬기록 2019. 9. 28.

[순천 여행/ 순천만습지/ 순천 가볼만한 곳] 

9월의 갈대밭도 충분히 아름다워. 

 

 

"9월 순천만습지"
  • 순천만 갈대축제 기간 : 2019년 10월 25일 (금) ~ 10월 27일 (일)

 

 

 

순천만은 이번에 가는 것이 딱 2년 하고 6개월 만이었다. 저번에 갔을 때가 3월이라서 순천만 갈대밭이 많이 허전했었다. 사진 속에서 보았던 황금빛 파도가 일렁이는 갈대밭은 못 봤지만 이렇게 넓은 갈대밭과 습지는 처음이라 놀랍긴 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전망대에 올라가서 바라봤던 순천만습지는 정말 장관이었다. 그때 다짐했던 것이 있다. 꼭 한 번쯤 순천만에 가을에 와야겠다고.

 

그래서 이번 전라도 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곳은 순천만습지였다. 

 

 

순천만습지 입장권

 

 

* 순천만습지 입장료 : 일반 성인 1매 기준으로 8,000이 원래 가격이었는데, 내가 갔던 날 (2019년 9월 18일)에는 각 한 장당 1,000씩 할인 이벤트 중이었다. 우리는 총 세명이라 7,000 X 3 = 2,1000원에 입장료를 끊고 들어갔다.

 

 

 

내가 다녀온 건 딱 지난주여서 갈대밭이 노오란 빛으로 물들기 직전이었지만 내겐 충분히 멋졌다. 이전에 봤던 갈대밭이 살짝 실망스러웠어서 그런지 9월의 순천만은 상당히 멋졌다. 특히나 내가 갔던 그날 하늘은 누가 봐도 딱! '가을 하늘'이었다. 높고 깨끗하고 파아랬다. 

 

 

 

하늘이 정말 '가을 하늘'이라고 대놓고 말하는 중이다.

 

무엇보다도 좋았던 이유 중 하나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았다는 것. 성수기 때 오면 사진을 이렇게 찍고, 저렇게 찍어도 다른 관광객들의 실루엣이 카메라 렌즈 안에 잡히기 마련인데 성수기 직전이라 그런지 사진 찍고, 산책하기에도 그만이었다. 

 

 

 

 

 

아직은 진한 황금빛은 아니었지만 실제로 보면 자연스레 감탄이 절로 나오는 갈대밭이었다.

 

 

 

 

 

 

해가 서서히 지려고 할 때 쯤 하늘색도, 갈대색도 한껏 분위기가 무르익는다.

 

왜 갈대는 가을인지 너무도 잘 알 것 같았다. 바람이 불어올 때마다 노란빛 파도가 넘실거려왔다. 꼭 TV에서 보는 맥주 광고에서 나오는 광활한 황금빛 보리밭 같기도 했다. (본의 아니게 애주가 인증..?!) 그만큼 연출한 것처럼 순천만의 연갈색의 파도도 장관이었다.

 

 

 

 

 

 

 

 

 

갈대밭 속 나와 친구. 아마 2019년 9월은 순천 여행으로 기억 될 듯 싶다.

 

 

순천만 오기 전 여수 오동도에서 땀을 쭉 빼고 계단을 열심히 오르내려서 이미 우리의 체력은 빠질대로 빠져있었다. 그런 의미로 용산전망대는 세명 모두 만장일치 합의 하에 올라가지 않기로 했다. 사실 지난번에 순천만에 왔을 때 갈대가 없어서 휑했는데도 멋졌다고 기억을 하는 건 용산 전망대 위에서 내려다본 순천만습지의 광활함에 반해서였다. 아마 이번에 용산전망대에 올라갔으면 아직은 살짝 초록빛이 남아있는 노란 갈대밭이 얼마나 멋질지 상상을 해봤지만.. 상상에 맡기기로 했다. 체력이 저질 of 저질 인지라 이미 내 다리가 용산전망대는 다음을 기약하라고 했다.

 

 

 

 

 

이번 여행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했던 내 여행 동반자의 뒷모습

 

 

 

 

 

 

 

그리고 한껏 의식한 내 뒷모습.

 

 

 

 

 

 

 

나랑 이번 여행 또 다른 여행 동반자랑 뒷모습. 해질녁 이제 순천만을 다 돌아보고 돌아가는 길

 

 

 

정말 황금빛, 노오란 갈대밭을 기대한다면 9월의 순천만 갈대밭을 보고 살짝 실망할 수도 있다. 그런데 워낙 초가을의 이제 막 색이 변하는 나뭇잎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웠던 순천만습지였다. 샛노란 갈대밭을 보면 뭐라고 표현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초록빛과 노란빛이 어우러져 있는 광활한 갈대밭도 엄청난 매력이 있다. 오히려 정말 인생샷을 찍고 싶다면 성수기보다 살짝 이른 시기에 가보는 게 어떨까 싶다.

 

 

 

 

9월 중순의 순천만 갈대밭

 

 

 

 

  • 참고로 이번 순천만 갈대축제는 10월 25일 (금) ~ 10월 27일 (일)까지 라고 한다.

 

 

<순천만 위치/ 순천만 가는 방법>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